A/S 안내
아이리버는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품 품질보증 안내
품질보증제품
국내에서 정식 판매되는 국내 향 전 제품
품질보증기간
국내에서 정식 판매되는 국내 향 전 제품
품질보증지역
대한민국 영토 내
서비스 방법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의 환불, 교환 외 일반 AS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 1. 아이리버 대부분의 제품은 제품을 분해하여 고장이 발생한 부분, 부품만 수리를 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2. 블랙박스, 오디오 등 특정 제품군, 수리가 적합하지 않은 제품, 부분 수리 대비 리퍼비시 가격이 더 저렴한 경우에 한해 리퍼비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리퍼비시 제품은 판매 제품과 동일하게 품질검사를 합격한 제품으로만 운영됩니다.
- 리퍼비시 제품으로의 교환은 일반 AS와 동일하게 수리 횟수에 포함됩니다.
- 보증기간이 경과하였더라도 리퍼비시 제품으로 교환 후 2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발생한 고장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수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A/S 부품보유기간
상품 | 부품 보유기간 | 내용연수 |
---|---|---|
휴대용 음향기기 (MP3, CD 플레이어) | 4년 | 4년 |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 5년 | 5년 |
별도의 기간을 정하지 않은 경우 (휴대용 제품 : 충전형 선풍기, 충전형 가습기, 휴대형 DVD플레이어 등) | 2년 | 2년 |
텔레비젼 | 9년 | 9년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안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소비자와 사업자간에 일어날 수 있는 피해보상에 관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한 기준으로, 이 기준에서 정하는 “공산품의 피해보상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증기간 | 보상안내 | ||
---|---|---|---|
품질보증기간 이내 | 품질보증기간 이후 | ||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또는, 환급 | ||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 | ||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할 때 (3회째)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유상수리 | |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할 때 (5회째)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유상수리 | |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 | 수리 불가능 시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
교환 불가능 시 | 구입가 환급 |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구입가 환급 | ||
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 |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발생된 경우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정액감가상각 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최고한도:구입가격) |
소비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교환 |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정액감가상각 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최고한도:구입가격) |
액세서리 품질보증 안내
본체 외 모든 품목은 액세서리로 분류되며, 자세한 서비스 규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액세서리의 품질보증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구매 영수증이 꼭 필요하며, 구매 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액세서리 최초 출시 일로 품질보증이 적용됩니다.
-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발생한 고장에 대해서는 액세서리 종류나 고장 증상 등에 따라 무상 수리 또는, 리퍼비시 액세서리로 교환 진행됩니다.
- 보증기간이 경과하였거나 보증기간 이내일지라도 고객님 과실에 의한 고장, 파손 발생 시 수리비용을 부담해 주셔야 하며, 액세서리 종류나 고장, 파손 상태에 따라 수리비용은 최대 새 액세서리 구입 비용과 동일할 수 있습니다.
- 이어폰 및 USB 케이블 등 케이블이 사용되는 액세서리의 경우 단선으로 인한 고장에 대해서는 무상 수리 또는, 리퍼비시 액세서리 무상 교환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내장 배터리는 교체형 배터리와 동일하게 1년동안 품질보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제품 소개 및 포장에 품질보증 내용이 별도로 명시된 경우 해당 내용으로 품질보증이 적용됩니다.
보증기간 | 액세서리 |
---|---|
1년 | 메모리카드(블랙박스에서 사용 시 12개월/ 21년 출시 모델 ), 아이리버 포켓히터, 어댑터 및 전원 케이블류, 스피커, USB 케이블, 블루투스 이어셋 및 헤드셋, 블루투스 스피커, 게이밍 헤드셋, 전동 칫솔 및 칫솔 살균기, 무선 충전패드,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 PC CAM,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가정용 구강세정기, 초음파 키재기, UV살균 무선충전기, 레이저 포인터,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디지털 보이스 레코더, 탁상용(휴대용) 선풍기, 차량용 공기정화기, 에어 서큘레이터, 체중계 |
6개월 | 차량용 거치대, 차량용 후방카메라, 외장 안테나 및 GPS, 외장 배터리팩, 거치대 및 크래들, 리모콘류 |
2개월 | 번들 이어폰, 케이스, 기타 케이블류 |
보증제외 | 건전지 및 일회성 물품, 설명서 및 종이류, 설치CD, 목걸이, 스티커 및 테이프류, 사은품 등 |
무상수리
유상수리 후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위에서 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유상수리
- 보증기간이 경과한 경우
- 사용상의 과실, 부주의로 인해 고장, 파손이 발생한 경우
- 제품 내 물, 음료, 기타 이물질이 유입되어 침수 및 부식이 발생한 경우
- 홍수, 화재, 지진 등 천재지변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중 발생한 흠집 등으로 케이스 교체를 원하는 경우
- 아이리버 외 타 AS센터를 이용하거나 제품을 임의 분해, 수리, 개조한 경우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포함)
- 아이리버 외 타사 액세서리 이용으로 인해 고장, 흠집 등이 발생한 경우
- 거치대 사용 중 발생한 낙하로 인한 고장 (흡착 방식은 부착 방법, 기간, 사용 환경에 따라 고정되는 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거치대 부착 상태를 자주 확인해 주세요.)
보증기간 산정기준
보증기간은 영수증, 구입내역서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없으신 경우 제품 생산년월, 출시일을 기준으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리비용 산정기준
- 수리비용은 부품비와 공임비, 부가가치세가 합산된 금액을 말합니다.
- 부품비 : 수리과정에서 교체된 부품에 대한 가격을 말합니다.
- 공임비 :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규정된 비용이 산정됩니다.
- 부가가치세(VAT) : 규정된 법률에 따라 부품비용 + 인건비용 금액의 10%가 합산됩니다.
A/S 신청 전 확인하실 사항
- 제품 파손 등의 하드웨어적인 고장이 아닌, 제품 사용방법 또는, 오동작의 경우 A/S 받으시기에 앞서 제품 설명서, 웹사이트 FAQ 및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이용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 A/S 과정에서 제품, USB 메모리, CD 등에 저장된 데이터가 유실될 수 있으며, 저장된 데이터는 보증 및 복구해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A/S 시 제품 내 데이터는 별도 백업해 드리지 않으므로 A/S 받으시기에 앞서 중요한 데이터는 꼭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액세서리 등에 부착된 보호필름, 스티커 등은 수리, 교환 등을 위해 부득이하게 제거될 수 있으며, 제거된 물품은 무상 제공 또는 복구해 드리지 않습니다.
-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 제품의 경우 매립된 상태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매립 업체를 통해 탈거 후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야 하며,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당사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 A/S 맡기신 제품은 최대 6개월 동안 보관되며, 6개월이 경과하였으나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 제품은 임의 처리되거나 폐기됩니다.
- A/S 요청 시 방문 접수는 지원하지 않으며, 택배 서비스를 통해서만 A/S가 가능합니다.
택배 A/S 신청방법
고객센터에서 접수 후 CJ대한통운 택배 이용 시
- 2~3일 이내 고객님께 전화연락 후 주소지로 택배기사님이 방문해 제품을 수거합니다.
- 택배 온라인 신청한 후 공휴일 및 주말을 제외하고 3일이상 경과 시, 택배사의 사정으로 수거가 이뤄지지 못한 것임으로, 다시 택배사를 통해 수거 신청을 해주세요.
- 택배사 : CJ대한통운택배(1588-1255), 웹사이트 : https://www.cjlogistics.com
기타 택배사 이용 시
- 당사 지정 택배사가 아닌 택배사를 이용시에는 고객님께서 직접 해당 배송업체를 통해 제품을 보내주셔야하며 배송료는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 가능한 당사 지정 택배사(CJ대한통운택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택배주소
- (우)06664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8길 5, 2층 택배서비스팀 (방배동 아이리버 하우스) / (02) 6240-9129
제품포장
- 제품 포장 시 제품 파손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포장지는 일회성 재질을 사용해 주세요. 포장 박스 및 포장지 훼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으며, 되돌려드리지 않습니다.
- 정확하고 빠른 A/S를 위해 고객님 성명, 연락처, 주소, 제품 증상, 동봉물품(예, 본체 T70 1개 / 이어폰 1개 / 케이블 1개 등)을 메모지에 자세히 기재하셔서 제품과 함께 박스에 동봉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택배 A/S 이용 시 유의사항
- 당사 지정 택배사(CJ대한통운택배)를 이용하시는 경우 보증기간, 유무상 여부와 관계없이 택배 비용은 아이리버 부담으로 보내 주시고, 보증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유상수리인 경우 수리비용에 택배 비용을 포함하여 안내 드립니다.
- 택배 A/S 이용 시 평균 왕복 배송기간을 포함하여 약 1주일 가량 소요되며, 별도의 테스트나 오랜 시간의 수리를 요하는 경우에는 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 일반 우편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배송위치 및 수령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택배 이용을 권장하며, 일반 우편 및 타 택배사 이용 중 발생한 분실사고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연락처 및 주소가 정확하게 기재되지 않은 제품은 배송 중 분실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A/S가 완료된 후에도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S가 지연되는 경우 고객센터(1577-5557)로 연락주세요.)
- 고객님께서 배송 비용을 부담하셔야 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우편, 퀵 서비스 및 등기를 이용하시는 경우
-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유상수리인 경우
- 기타 A/S 유무상 기준 안내에 따라 유상수리에 해당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