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드림어스컴퍼니(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아이리버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리버 웹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회사의 제품 소개 및 제품 A/S 진행 현황 조회, A/S 대금 결제(이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아이리버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본인인증 서비스"라 함은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본인인증"이라 함은 이용자가 실제 본인과 일치하는지를 검증하는 것으로 별도의 신원확인절차를 통하여 수행되며, A/S 접수번호, 성명, 휴대폰 번호의 확인에 의하여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한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아이리버 웹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회사의 제품 소개 및 제품 A/S 진행 현황 조회, A/S 대금 결제(이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아이리버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본인인증 서비스"라 함은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본인인증"이라 함은 이용자가 실제 본인과 일치하는지를 검증하는 것으로 별도의 신원확인절차를 통하여 수행되며, A/S 접수번호, 성명, 휴대폰 번호의 확인에 의하여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한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1. 이 약관은 아이리버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되고, 이용자가 그와 같이 서비스를 이용한 때, 이 약관에 따른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초기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이를 공지합니다.
3. 제2항에 의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을 통해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초기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이를 공지합니다.
3. 제2항에 의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을 통해 효력이 발생합니다.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을 규정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이 이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이 약관에 위배한 행위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관련 내용을 이용자에게 게시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서비스화면을 통한 게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가 제품별 개별 A/S 이용 안내 등에 기재된 바에 따라 제공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제한
2. 회사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이 약관에 위배한 행위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관련 내용을 이용자에게 게시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서비스화면을 통한 게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가 제품별 개별 A/S 이용 안내 등에 기재된 바에 따라 제공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가 본인인증 시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신청 시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기타 부정한 수단을 이용하는 경우
나. 이용자가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다. 이용자가 법령위반 또는 공공질서 내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경우
라. 이용자가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이용자가 이 약관에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거나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바.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이용하려는 경우
2. 본인인증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본인인증을 위하여 일부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거나 확인절차를 거쳐야만 그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중지
가. 이용자가 본인인증 시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신청 시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기타 부정한 수단을 이용하는 경우
나. 이용자가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다. 이용자가 법령위반 또는 공공질서 내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경우
라. 이용자가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이용자가 이 약관에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거나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바.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이용하려는 경우
2. 본인인증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본인인증을 위하여 일부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거나 확인절차를 거쳐야만 그 이용이 가능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내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본인인증 정보 등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사. 기타 관련 법령이나 이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중지의 해제
가. 공공질서 내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본인인증 정보 등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사. 기타 관련 법령이나 이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서비스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
2. 회사는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등의 신청에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원활한 웹사이트 접속을 위하여 인터넷 접속정보파일(이른바 쿠키정보)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자신이 이용하는 컴퓨터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회사의 인터넷 접속정보파일의 수집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 관련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의합니다.
제1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2. 회사는 이용자의 원활한 웹사이트 접속을 위하여 인터넷 접속정보파일(이른바 쿠키정보)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자신이 이용하는 컴퓨터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회사의 인터넷 접속정보파일의 수집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 관련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의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1조 A/S 대금 결제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다음 또는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A/S 대금을 결제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를 진행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수리비 등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결제방법의 선택
5. 서비스신청 결과에 대한 확인
제12조 계약의 성립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수리비 등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결제방법의 선택
5. 서비스신청 결과에 대한 확인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및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 대금 지급 방법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현재 서비스 중인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서비스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각 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 수신확인 통지, A/S 대금 결제 변경 및 취소
1.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각 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 회사는 이용자의 A/S 대금 결제가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A/S 대금 결제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 이용자의 A/S 대금 결제의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5조 환급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A/S 대금 결제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 이용자의 A/S 대금 결제의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서비스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철회 및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1. 사업자와 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3. 본 조 제2항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본 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2. 이용자는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3. 본 조 제2항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본 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을 철회하는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에 대한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A/S 대상 제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A/S 대상 제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2.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1. 이용자는 본인인증에 이용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관리의 책임을 부담하여, 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본인인증에 이용될 수 있는 자신의 정보가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해당 정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본인인증 시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기타 부정한 수단의 이용
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적인 변경
다.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0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2. 이용자는 본인인증에 이용될 수 있는 자신의 정보가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해당 정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본인인증 시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기타 부정한 수단의 이용
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적인 변경
다.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 회사가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미리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손해배상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자신의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일부 무효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자신의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이 약관의 일부 규정이 무효가 될 경우, 나머지 규정만으로 그 목적 달성이 불가능하거나 이용자에게 부당하게 불리하지 아니하는 이상 이 약관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24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 관련 소송의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으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0년 09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19년 09월 12일 - )
►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19년 12월 30일 - 2020년 09월 11일)
►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19년 03월 28일 - 2020년 12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