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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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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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 수집방법 및 동의방법
-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과 보유기간
-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5. 개인정보 처리위탁
- 6.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9.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10. 링크사이트
- 1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12.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및 열람청구권
-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14. 광고성 정보 전송
- 15. 고지의무
①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절차 및 정보, 이벤트나 경품 행사를 비롯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 휴대전화 및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동의방법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시 각 서비스 시점에 동의 절차를 두고, 고객이 이에 대해 '동의'를 체크하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동의' 항목에 체크를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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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목적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
IRIVER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제공,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 |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 후 4년 보관 단, 법령 상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관합니다. |
IRIVER 서비스 관련 A/S 접수 및 처리 |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A/S 접수 및 처리 후 5년 보관 단, 법령 상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관합니다. |
IRIVER 서비스 관련 현금영수증 발급 | 휴대전화번호 | 현금영수증 발급 완료 시 까지 단, 법령 상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관합니다. |
IRIVER 서비스 관련 비용 환불 처리 |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 환불 처리 완료 시 까지 단 법령 상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관합니다. |
IRIVER 이벤트 당첨 시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 경품 배송 종료 시 까지 단, 법령 상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관합니다. |
- 고유식별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 제1항 및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19조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보”로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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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현물 경품 당첨자의 제세공과금 부과
②지원금 정산의 원천징수 신고
③수집된 고유식별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처리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제공되지 않으며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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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법)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법)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법)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과 보유기간"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라.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마.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의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바. 통계작성, 마케팅분석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외부 기관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사.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라.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마.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의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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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를 사용하여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처리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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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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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수탁업체 | 위탁업무 목적 |
---|---|
㈜CJ대한통운 | 물품 배송의 물류 업무 |
㈜KG모빌리언스 | 가상계좌, 신용카드 등 결제대행,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
슈어엠 주식회사 | 문자서비스 전송 |
㈜유베이스 | 고객상담센터 위탁운영, 시스템운영 및 유지보수 |
㈜비아이에스 | 차량용 블랙박스 설치 업무 |
11번가 주식회사 | 기프티콘 발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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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및 법정대리인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 및 법정대리인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요구의 권리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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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 철회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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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요구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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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기술적 대책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저장되고 있으며 네트워크상의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라. 단,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고객 본인의 관리 부주의에 따른 개인정보 노출 및 유출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물리적 대책
가.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저장되고 있으며 네트워크상의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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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물리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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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쿠키 등 사용 목적
가. 고객의 접속빈도 또는 방문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선에 활용
나. 웹사이트 방문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웹사이트 방문 시 제품 정보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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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설정방법의 예시(웹 브라우저의 경우) :
- Chrome : 웹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의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9.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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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 2024년 03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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